계절별 테마 관광코스
계절별 테마 관광코스
-
봄(벚꽃길, 철쭉, 동백, 튤립, 유채)
-
여름(편백숲, 해수욕장 등)
-
가을(억새, 갈대, 메밀 등)
-
겨울(테라피, 해맞이 등)
봄

탐진강·남상천 벚꽃길
봄철 탐진강과 남상천을 따라 펼쳐지는 벚꽃길로, 연분홍색 벚꽃이 강가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며, 산책과 사진 촬영 명소로 인기가 있다

제암산 철쭉
사자산과 제암산의 6km 구간에 걸쳐 야생 철쭉이 밀집해 매년 오월이면 철쭉이 꽃망울을 터뜨려 장관을 이룬다

천관산·묵촌마을 동백
천관산 동백생태숲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동백 자생군락지로 동백나무 2만여 그루가 자생한다. 묵촌마을 동백은 전라남도 문화유산자료로 지정되어있으며 140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하천을 따라 늘어서있다

하늘빛수목정원 튤립
30,000평의 대지위 300여종의 수목과 1,000여종의 야생화가 어우러진 정원에서 매년 4월 튤립축제가 열린다.

선학동마을 유채
선학동 마을 일대에 노란 유채꽃이 들판을 물들이며, 꽃밭 뒤로는 득량만의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어 산책과 사진 촬영 모두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여름

편백숲 우드랜드(산림치유)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내뿜는 편백나무 숲속에 다양한 체험장과 펜션이 있어 아토피와 같은 질환을 치유하고 휴양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수문 해수욕장
득량만의 넓은 바다를 마주하고 있으며 백사장 주변에 소나무 숲이 울창하게 어우러져 피서객들의 더위를 덜어주는 조용한 휴양지이다

무계원
연리목과 배롱나무 군락이 어우러진 정원으로,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이다. 여름철 붉게 핀 배롱나무와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가을

보림사
인도, 중국의 보림사와 더불어 동양 3대 보림으로 불린다. 가을이면 사찰 곳곳에 애기 단풍잎이 물들어 장관을 이룬다.

천관산 억새
기암괴석과 어우러진 은빛 억새들이 장관을 이루며, 매년 10월 억새 절정시기에 맞추어 천관산 억새제가 개최된다

신풍습지 갈대
갈대를 비롯한 연꽃, 코스모스 등이 피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특히 산책용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곳곳에 쉼터가 마련되어 여유롭게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선학동마을 메밀
이청준 작가의 <선학동 나그네> 배경으로 유명한 이 곳은, 메밀꽃이 만발하는 계절이면 소박한 시골 풍경과 어우러져 문학적 감성을 느낄수 있다.
겨울

마음건강치유센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곳으로 힐링프로그램, 건강검진, 통합의학치료와 같은 다양한 치유 과정을 통해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다.

장흥힐링테라피센터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치유와 휴식을 나누는 공간으로 전문적인 뷰티테라피 센터가 마련되어 있다.

소등섬·장흥 126타워 해맞이
장흥의 대표적인 일출 명소로 소등섬에서는 바다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장흥 126타워에서는 전망대에서 해돋이를 즐길수 있다.